HOME > 이슈&동향(화제)
 
작성일 : 21-04-28 16:51
[동향] 전국친환경농업인연합회 - 위성곤 의원, 이영자 발행인, 김철 과장 친농연 감사패 수상
 글쓴이 : 친환경 (58.♡.80.182)
조회 : 144  

전국친환경농업인연합회(회장 김영재, 이하 친농연)는 지난달 8일 국회와 월간 친환경 사무실을 방문해 감사패를 전달했다. | 이경민 기자 |


친농연. 위성곤 의원, 이영자 발행인 , 김철과장 감사패 전달

지난달 8일 친농연에서는 국회를 방문해 더불어민주당 위성곤 의원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위성곤 의원은 지난해 국정감사에서 코로나 시대 농어업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수입에 의존하고 있는 국내 농수산물 수급정책의 문제점을 집중적으로 파헤쳤으며 ▲ 농어업분야 온실가스 저감 ▲ 지속가능한 농어업 ▲ 마늘 유통 ▲ 실효성 없는 청년 농업 정책 등을 지적하고 대안을 제시하는 등 농해수위 관련 현안에 많은 활동을 펼쳤다.
위성곤 의원은 “지난해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친환경농업인들이 어려움을 겪었다”며 “제4차 재난 지원금에 농민이 포함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또한 위성곤 의원은 친농연 김영재 회장, 제주 친농협 문근식 회장, 강대헌, 현동관 회장과 함께 농식품 유통, 농지법 개정 등 농정 현안에 대해 대담을 진행했다. 위 의원은 “APC와 농협의 유통망을 활용한 통합플랫폼 서비스를 구축하면, 농산물 가격 조정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며 유통시스템 개혁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위성곤 의원 감사패 전달에 이어 김영재 회장, 박종서 총장은 월간 친환경 사무실을 방문해 이영자 발행인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김영재 회장은 “농업 현장에서 묵묵히 생명농업을 실천하는 친환경농업인들의 소식을 국민들에게 알리고, 다양한 정보제공을 통해 친환경농업인들에게 월간 친환경이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월간 친환경 이영자 발행인은 “앞으로 월간 친환경은 친환경농민들에게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하고, 실질적인 친환경농업 기술을 전파해 친환경농민들의 동반자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