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친환경매거진
 
작성일 : 17-08-10 17:17
농업기술실용화재단, 미래를 선도할 특허기술장터 개최
 글쓴이 : 김경호 (58.♡.80.182)
조회 : 20  

-  8월 14일, 서울 코엑스에서 농진청 개발 41개의 다양한 기술 선보여 -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이사장 류갑희)은 국내 농업인‧농산업체를 대상으로 농촌진흥청이 개발한 기술을 선보이는「특허기술장터」를 8월 14일 코엑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농촌진흥청이 주관하는「2017 농업기술박람회」의 부대행사 중 하나로, 쌀가루‧밭농업‧스마트팜‧반려동물‧곤충 분야 등 미래농업을 선도할 우수기술의 산업계 보급‧확산을 촉진하여 신규창업 또는 기존사업 확장에 도움을 주기 위하여 기획되었다. 
이번 기술장터에서는 농촌진흥청 개발 기술인 △쌀가루 떡 제조기술(건식 쌀가루) △바퀴폭 조절장치 트랙터/고구마 정식기 △토양특성 계측센서/다련 제초작업기/다목적 농사관리 로봇 △반려동물용 수제사료(식품원료/배합비 제공 시스템)/모발을 이용한 동물의 대사성 질환 또는 스트레스 모니터링 등 총 41개의 다양한 기술과 시제품이 선보인다.
본 행사는 상기 기술을 이전받아 사업화를 희망하는 업체는 누구나 참석 가능하며, 참석자는 기술에 관한 설명과 더불어 기술이전 절차, 나아가 사업화 성공을 위한 다양한 지원사업 등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기술설명이 끝난 후, 관심 있는 농업인·농산업체는 기술이전, 사업화지원, 창업지원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와 1:1 상담을 통해 보다 깊이 있는 컨설팅을 제공 받을 수 있다.
 농업기술실용화재단 류갑희 이사장은“농업인·농산업체를 현장에서 직접만나 농촌진흥청 우수기술을 소개 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면서“이 기회를 통해 쌀가루‧밭농업‧스마트팜‧반려동물‧곤충 분야 등의 우수기술들이 실용화 되어 농산업의 부가가치를 높이는 자리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경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