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친환경매거진
 
작성일 : 18-09-08 15:04
‘대한민국 최고농업기술명인’에 도전하세요
 글쓴이 : 김경호 (58.♡.80.182)
조회 : 56  

 미래의 농업을 이끌어 갈 젊은 인재들에게 귀감이 될 최고의 농업 기술 명인을 찾는다.  
농촌진흥청(청장 라승용)은 최고 농업 기술을 활용해 농업과 농촌 발전에 이바지한 농업인을 선발하는 ‘대한민국 최고농업기술명인’ 신청을 이달 21일까지 받는다고 밝혔다.
 총 영농 경력 20년 이상 또는 동일 분야에서 15년 이상인 농업인으로, 생산기술개발·가공·유통·상품화 등의 영역에서 최고 수준의 농업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명인은 △식량 △채소 △과수 △화훼‧특작 △축산 분야에서 각 1명씩 모두 5명을 선발한다. 
농업기술명인으로 선정되면 상금 500만 원과 인증패를 받는다. 직접 생산한 농‧축산물에 ‘대한민국 최고농업기술명인’ 인증 표식을 사용할 수 있다. 신청은 농촌진흥청과 각 시‧군(특‧광역시) 농업기술센터 누리집에서 관련 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뒤, 관련 서류를 준비해 방문 제출하거나 우편 제출할 수 있다.
지난해 대한민국 최고농업기술명인 시상식 신청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거주지의 시‧군(특‧광역시) 농업기술센터에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 거주지에 농업기술센터가 없는 경우, 시청 또는 군청 농업 기술 보급 관련 부서 문의
 농촌진흥청 유승오 기술보급과장은 “대한민국 최고농업기술 명인 사례가 다른 농업인들에게 농업의 성공 의지를 높이고, 농업과 농촌의 활력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말했다. 
농촌진흥청은 2009년부터 지난해까지 모두 41명의 최고농업기술명인을 선정했다. 

김경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