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친환경매거진
 
작성일 : 18-12-03 09:42
여성농업인 삶의 질 향상 위한 연구 발판 마련
 글쓴이 : 김경호 (58.♡.80.182)
조회 : 27  

 농촌진흥청(청장 라승용)은 여성농업인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연구 개발 방향을 설정하고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3일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여성이 행복한 복지 농촌 만들기 국회토론회’를 연다.
이번 토론회는 농촌진흥청과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서삼석, 김현권, 박완주, 오영훈, 윤준호 의원이 함께 주최하며, 여성농업인단체, 대학, 연구기관, 공무원 등 관련 전문가들이 참석했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농촌여성의 복지 증진과 지위향상 연구동향 및 과제 △여성농업인 역량강화와 여성농업인단체의 활성화 △여성농업인이 바라는 일과 삶의 복지 △여성이 행복한 복지 농촌을 위한 농촌진흥청의 역할 등의 주제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이어서 여성농업인단체와 정책 담당자, 관련 전문가 7명이 참여해 ‘여성농업인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연구 방향과 정책의 발전 방안’에 대한 토론의 시간을 갖는다. 
농촌진흥청 농촌환경자원과 김미희 과장은 “이번 토론회는 여성농업인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연구 확대 및 연대 강화를 모색하는 자리다.”라며, “이 자리가 계기가 돼 여성농업인이 행복한 농촌을 만들기 위한 연구를 확대‧보급한다면 여성농업인 대상 정책과 사업을 발전시켜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김경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