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올가닉라이프
 
작성일 : 17-11-22 13:52
[청년농업인] 서울먹거리창업센터 주요 뉴스
 글쓴이 : 친환경 (58.♡.80.182)
조회 : 58  

2017년이 이제 종반으로 다다르고 있다. 올해는 서울먹거리창업센터에 특별한 한 해 였다. 왜냐하면 센터개원 이 후 첫 해였기 때문이다. 숨 가쁘게 달려온 서울먹거리창업센터(이하 창업센터)의 최근 후반기의 주요 행사 및 소식을 되돌아본다.

 

 

COEX 푸드위크, 서울먹거리창업센터 입주 참여

지난달 25일부터 28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린 푸드위크 서울국제식품산업전에 창업센터가 입주기업으로 참석했다. 이 행사엔 창업센터의 (주)칼슘사고, 프레시고, 지오쿱협동조합, 꽃을 담다 등 10개의 대표적인 입주기업들이 함께했다. 이날 행사엔 해외바이어 뿐만 아니라 국내 식품대기업의 MD들도 많이 참석해 창업센터의 입주기업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A.I 엔젤클럽과 함께한 네트워킹 파티

A.I.는 Accredited Investors의 약자로 투자에 책임을 지며, 투자 여력이 있는 엔젤 투자자들의 클럽이라는 의미다. 치과의사 및 의사, 변리사, 공공성의 지원기관팀, 교수, 미국 엔젤 투자자 및 accelerator, 창조경제혁신센터의 보육 팀장, 증권사 임원, 법무법인종사자, 대기업투자팀원, 스타트업 대표 등 투자 전문가 및 전문직 종사자로 구성되어 있으며, 매달 정기 모임 및 격월 기업 IR을 통해 투자 기업을 발굴하며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달 25일 창업센터에서는 ‘AI엔절클럴-서울먹거리창업센터 네트워킹 행사’가 열렸다. 이 행사에서 그래이프의 조인혁 대표, 달리셔스의 이강용 대표, 키친라이브 박승환 CTO 등이 발표를 진행했으며, 발표 후 엔젤클럽과 입주사간 뿐만 아니라 입주사 대표들 간에도 서로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2017 나눔한가득 추석 농수축특산물 서울장터

지난 9월 24일부터 27일까지 4일간 서울시청 앞 광장에서 열린 ‘2017 나눔한가득 추석 농수축특산물 서울장터’에 창업센터도 함께 했다. 4일간 열리는 이 번 행사에서 창업센터의 지오쿱, 꽃을담다, 죽장염 등이 참석했다. 죽장염 경우 짜지 않고 단백한 맛을 통해 관람객들과 시음객들에게 많은 인기를 끌었다.

 

 

중국 옌청 창업페스티벌에서 입주기업 ‘칼슘사과’ 1등해

지난 8월 29일. 중국 옌청에서는 ‘2017 한·중 옌청 창업페스티벌’이 열렸다. 한·중 공통 주요 정책인 창업을 주제로 양국간의 미래 지향적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참신한 사업모델을 가진 기업의 중국 진출과 투자유치를 위해 마련된 행사였다. 이 행사에서 창업센터 입주인 ‘칼슘사과’는 대회 1등을 차지해 중국사업화 지원금 300만원과 중국 엔청 비즈니스센터 2년 입주 자격이 주어지는 영광을 안았다. 당연히 중국투자자들과 기업들은 큰 관심을 보였다.

 

다누리맘 베트남음식만들기

다문화 가족 모두가 누린다’라는 뜻의 ‘다누리맘’은 결혼 이주여성들에게 국가별 맞춤 방문산후조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며, 현재 창업센터에 입주해 있다. 다누리맘은 지난 8월 18일 창업센터에서 쿠킹클래스 메뉴 연습 및 서울혁시파크 맛동 ‘가나다밥상’ 행사를 위한 신메뉴 개발을 진행 했다. 이날 다누리맘이 개발한 신메뉴는 베트남식 비빔국수 분보싸오와 베트남식 아이스티 짜따오였다. 이날 행사에는 서울시 다문화요리활동가 양성과정을 수료한 베트남 여성들이 직접 조리에 참여 했다. 이들은 한국인을 대상으로 베트남 현지 요리를 가르쳐 주고 있으며, 베트남 초보 주부들에게는 모국어로 한식 클래스를 가르쳐 주는 활동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