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유기농농산물코너
 
작성일 : 17-10-19 17:06
[신간] 한 그릇 밥 · 국수 반찬이 필요 없는 한 끼
 글쓴이 : 친환경 (58.♡.80.182)
조회 : 29  

혼밥으로, 도시락으로, 가족 별식으로 딱 좋아!

쉽게 만들어 맛있게 먹는 한 그릇 한 끼

 

쌀소비가 늘지 않고 있다. 직장인들은 아침을 먹지 않고 다닌다. 시간이 없기 때문이다. 생각해 보면 대한민국의 남성들이나, 직장인 여성들은 음식과 조리에 대해 무방비 상태다. 심도 있게 요리에 대해서 배운 적이 없기 때문이다.

 

맛있는 게 먹고 싶은데, 시간도 없고 귀찮다!

바쁜 세상, 매일매일 식사 준비하는 것도 일이다. 밥 짓고, 국 끓이고, 반찬 만들고… 밥상 한 번 차리려면 해야 할 일이 너무 많다. 설거지도 부담이다. 밥과 국, 찌개, 여러 개의 찬들을 준비해 한상 차려 먹고 나면 설거지거리가 잔뜩 쌓여 뒤처리가 만만치 않다. 한 그릇 밥과 국수는 간편해서 좋다. 만들기도 치우기도 쉽고 반찬 없이도 맛있게 먹을 수 있어 시간 없고 귀찮을 때 부담 없이 해 먹을 수 있다.

입맛이 없거나 이것저것 차리기가 귀찮을 때, 혼자 간단히 먹거나 매일 먹는 밥이 지겨울 때도 이만한 음식이 없다. 갖은 나물 넣고 매운 고추장에 비벼먹는 비빔밥은 잃었던 입맛을 되찾아주고, 고소한 크림파스타는 가족 입맛을 사로잡기에 충분하다. 맛은 물론 영양도 가득해 한 그릇으로 한상차림 못지않은 한 끼를 즐길 수 있다.

 

다양한 메뉴, 쉬운 레시피, 꼼꼼한 정보

이 책에는 별다른 반찬 없이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한 그릇 밥과 국수 114가지가 담겨있다. 덮밥, 볶음밥, 비빔밥, 한입 밥, 영양솥밥, 국밥 등의 밥 요리와 비빔국수, 뜨거운 국수, 차가운 국수, 볶음국수, 파스타 등의 국수 요리로 나눠 소개한다. 스팸김치볶음밥, 나물비빔밥, 냉면 등 누구나 좋아하는 기본 메뉴부터 나시고랭, 팟타이, 파스타 등 외국 음식까지 입맛 당기는 레시피로 가득하다. 특별히 장을 보지 않아도 냉장고에 있는 재료들로 손쉽게 만들 수 있어 더 좋다.

레시피뿐 아니라 재료 계량법과 어림치, 밥 짓기, 국수 삶기, 국물 내기 등의 기본기도 알려줘 요리 초보도 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다. 한 그릇 밥·국수에 곁들이면 좋은 국과 주먹밥, 밑반찬 등도 함께 담았다. 쉽게 만들어 맛있게 즐기는 한 끼, 이 책 한 권이면 충분하다.

 

 

장연정 저 | 리스컴 | 가격 14,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