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참살이
 
작성일 : 17-10-19 12:43
[동향] 4색의 축제 - 가을을 수놓은 4色의 향연, 특색 있는 축제
 글쓴이 : 친환경 (58.♡.80.182)
조회 : 36  

추석을 앞두고 특색 있는 지역축제가 눈길을 끌고 있다. 인삼의 세계화를 목표로 하는 2017금산세계인삼엑스포, 자연의 본 모습대로~ 남양주의 슬로라이프 축제, 한방의 재창조 2017 제천국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 국내 친환경축산물을 한 자리에서 확인하고 체험할 수 있는 ‘제5회 대한민국 친환경축산 페스티벌’ 등 특색 있는 4색의 축제를 소개한다.

2017금산세계인삼엑스포 32일간의 대장정 돌입

‘2017금산세계인삼엑스포’가 지난달 21일 오전 10시 충남 금산군 남이면 성곡리 개삼터에서 진행된 개삼제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32일간의 대장정에 올랐다. 개삼제는 인삼을 처음 심은 개삼터에서 인삼을 재배하게 해준 진악산 산신령과 강처사에 감사를 표하며 풍년을 기원하는 행사로 이동필 조직위원장을 비롯해 박동철 금산군수, 금산군의회, 세계인삼도시연맹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하게 열렸다. 오후 5시 개막식은 1,500년 고려인삼의 역사를 자랑하는 충남 금산군 인삼엑스포광장 주무대에서 김영록 농림축산식품부 장관과 안희정 충남도지사, 허승욱 정무부지사, 김종민 국회의원, 윤석우 충남도의회 의장, 박동철 금산군수 외 이동필 조직위원장 등 각계 인사와 인삼업계 관계자, 금산군민 등 2,0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슬로라이프 도시 남양주에서 펼쳐지는 닷새간의 슬로라이프 축제

지난달 22일부터 남양주에서 5일 동안 2017 남양주 슬로라이프국제대회가 열렸다. 인공지능과 사물인터넷이 주도하는 4차산업혁명시대에도 ‘자연의 본 모습과 어울림이 행복의 열쇠라는 것’을 강조한 이번 대회에서는 슬로라이프 생활문화 교육·체험 콘텐츠·슬로라이프 미식관광 체험관 슬로라이프 미식관광플랫폼,5R 체험마켓, 세계인의 밥상나눔, 쿡앤두 어드벤처, 슬로라이프 공유부엌, 푸드스타트업스쿨 등의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참가객들의 발길을 붙잡았다. 한편 슬로시티 남양주는 정약용과 슬로라이프, 음식·도시·환경 그리고 삶, 당류저감을 위한 토론회,슬로라이프 지역의 지속발전을 위한 토론회, 친환경축산 심포지엄 등을 함께 열어 축제의 분위기를 더했다.

  <!--[if !supportEmptyParas]--> <!--[endif]-->

한방의 재창조- 2017 제천국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

‘한방의 재창조-한방바이오산업으로 진화하다’를 주제로 한 ‘2017 제천국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가 지난달 22일 개막했다. 이근규(제천시장) 집행위원장은 환영사에서 “우리 모두의 뜻을 모아 혼심을 다한 한방엑스포를 통해 세계 속의 건강도시, 천연물 중심도시로 웅비하는 제천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시종(충북도지사) 공동조직위원장은 개회사에서 “충북은 일찌감치 한방에 천연물을 접목한 엑스포를 추진했고 이번 엑스포는 국내 유수의 기업과 글로벌 기업이 만나 정보교류의 장을 만들고 있다”고 말했다. 충북도는 오송을 중심으로 한 의약바이오, 제천의 한방바이오, 옥천의 의료기기바이오, 괴산 유기농바이오, 충주 당뇨바오 등 5각 바이오 벨트를 추진하고 있다.

<!--[if !supportEmptyParas]--> <!--[endif]-->

남양주체육문화센터에서 친환경축산물 페스티벌 개최

친환경 한우고기·돼지고기 등 국내 친환경축산물을 한 자리에서 확인하고 체험할 수 있는 ‘제5회 대한민국 친환경축산 페스티벌’이 경기도 남양주체육문화센터 야외행사장에서 펼쳐졌다.

지난달 22일부터 26일까지 이어진 친환경축산 페스티벌은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친환경축산협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친환경축산에 대한 다양한 정보 제공과 함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한 친환경축산물 홍보·판매를 통해 국내 축산업에 대한 소비자 인식 개선과 축산물 소비 활성화를 유도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친환경축산 주제관에선 국내 친환경축산물 인증제도 등 각종 친환경 축산정책 홍보와 친환경축산에 대한 종합상담, 친환경축산물을 이용한 체험이 진행됐다. 또 친환경 축산물관에서는 친환경축산물 및 친환경축산가공품 홍보·판매·시식이 이뤄져, 친환경 농특산물관에서는 친환경 농·특산품과 전통식품, 친환경 농축산자재 등을 만나볼 수 있는 행사로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