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친환경매거진)
 
작성일 : 21-11-17 11:43
농기평,‘마이크로바이옴’온라인 포럼 개최
 글쓴이 : 김경호 (58.♡.80.182)
조회 : 141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가 주최하고,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원장 오병석, 이하 ‘농기평’)이 주관하는 ‘제27회 농림식품산업 미래성장포럼’이 ‘마이크로바이옴의 현황 및 전망’을 주제로 11월 18일(목) 14시에 개최된다.
이번 포럼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하여 온라인으로 개최될 예정이며, 유튜브/페이스북에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을 검색하여 온라인 중계를 시청할 수 있다.
  * 유튜브 https://www.youtube.com/channel/UCGWIvUzbauycSa0-f_HWt2A,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ipet2018
미래성장포럼을 보면서 궁금한 사항은 댓글로 실시간 질의가 가능하며, 종합토론 시간에 답변이 진행될 예정이다.
식량문제, 환경오염, 생태계 보전 등 심화되고 있는 미래 사회 이슈들의 심각성과 마이크로바이옴의 활용성에 대해 알아보고 농업의 새로운 미래를 준비하기 위한 전략을 논의하고자 본 포럼이 마련되었다.
①마이크로바이옴과 미래 농업, ②산업·반려동물의 마이크로바이옴 활용 사례와 전망, ③휴먼 마이크로바이옴 사례를 통해 바라본 농식품 산업의 미래 등 3개 주제에 대한 전문가 발표와 종합토론 순으로 진행된다.
농기평 오병석 원장은 “이번 포럼은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한 만큼 열린 논의의 장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미래성장 포럼이 마이크로바이옴 선도국으로 나아가기 위한 초석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전했다.

김경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