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친환경매거진)
 
작성일 : 21-11-25 11:22
한국식품연구원, 2021 식품기술대상 발표
 글쓴이 : 김경호 (58.♡.80.182)
조회 : 43  

한국식품연구원(원장 백형희, 이하 ‵식품연‵)은 2021 식품기술대상으로 주식회사 휴럼의 ‘리얼슬립’ 및 주식회사 매일봄의 ‘옹스가 치즈옹볶이’를 선정하고 제16회 서울국제식품산업전(2021 COEX FOOD WEEK)에서 시상식을 개최하였다.
식품기술대상은 연구개발과 기술 혁신을 바탕으로 우수 제품을 생산·판매하고 있는 식품 산업체 및 시장 경쟁력이 뛰어난 제품 발굴·시상을 통하여 제품 경쟁력 강화 및 우리 식품 기술의 우수성을 홍보하기 위하여 국내에서 생산 및 출시되는 식품 전 부분에 대한 제품을 대상으로 공모를 받아 선정 및 시상을 하고 있다. 
 ◦기술대상에는 ㈜휴럼의‘리얼슬립’ 및 ㈜매일봄의 ‘옹스가 치즈옹볶이’가 선정되었으며, 금상에는 ㈜동원F&B의‘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복숭아’ 와 메디프레소의 ‘수피아 박하 티캡슐’, 은상으로 ㈜동원F&B의 ‘덴마크 드링킹요구르트 포스트바이오틱스 딸기’등이 선정되었다.
농림축산식품부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가과학기술연구회, 특허청, 한국식품산업협회, 그리고 ㈜엔에스쇼핑의 후원을 받아 실시한 ‘한국식품연구원 식품기술대상’의 시상식은 24일 제16회 서울국제식품산업전(2021 COEX FOOD WEEK)에서 개최되었다. 더불어 식품연 기업솔루션연구센터에서는 서울국제식품산업전 기간 동안, 수상제품의 전시를 포함한 패밀리기업관을 설치하여 중소중견기업의 홍보를 지원한다.
한국식품연구원에서는 기술개발과 경영혁신을 통하여 우수한 제품을 생산·판매하고 있는 식품 산업체를 대상으로, 시장경쟁력이 뛰어난 제품을 발굴·시상함으로써 우수 중소기업 제품의 경쟁력 강화와 인지도 제고시키고 또한 국민의 건강증진과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한국식품연구원 식품기술대상’을 매해 개최하여 우수 제품을 선정하고 있다.
기술대상은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으로 옹심이를 이용하여 가정에서 간편하게 조리 가능한 떡볶이 밀키트, ㈜매일봄의 ‘옹스가치즈옹볶이’와 한국식품연구원장상으로 감태추출물을 사용하여 수면의 질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인 ㈜휴럼의‘리얼슬립’을 선정하였다.
금상은 국가과학기술연구회이사장상으로는 유기농홍차잎을 이용하여 콜드브루 추출방식으로 쓴맛을 감소시키고 고유의 맛을 최대화한 ㈜동원F&B의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복숭아’와 특허청장상으로 박하, 삼백초 등을 블렌딩한 한차로 네스프레소 기기를 통하여 손쉽게 추출, 음용가능한 메디프레소의 ‘수피아 박하 티캡슐’이 선정되었다. 
한국식품연구원장상인 은상으로는 ㈜동원F&B의 ‘덴마크드링킹요구르트 프로바이오틱스 딸기’, 동상으로는 마주의 ‘버섯스낵 바삭 투움바’, 장려상으로는 라라스팜의 ‘두부곤약면’, 농업회사법인(주)한율효시의 ‘한율효시큐브시래기 된장국 순한맛’, 강산소곡주의 ‘불소주’가 선정되었으며, 특별상으로는 한국식품산업협회장상으로 메디프레소의 ‘지오티다림 십전대보차 티캡슐’이 ㈜엔에스쇼핑대표이사상으로는 부산완당의 ‘부산완당’이 선정되었다.

김경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