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친환경매거진)
 
작성일 : 21-12-17 17:16
먹거리 탄소중립 실천으로 기아퇴치기금 마련
 글쓴이 : 김경호 (58.♡.80.182)
조회 : 143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춘진)는 14일 나주 본사에서 혁신도시 6개 공공기관과 함께 먹거리 탄소중립 캠페인으로 마련한 기부금을 유엔세계식량계획(WFP)에 전달했다.

 공사는 지난해 9월 WFP와 업무협약을 맺고 소비 부문 탄소중립을 위해 음식물 쓰레기를 줄이고, 절감된 비용으로 전 세계 굶주리는 사람을 돕는 ‘제로웨이스트 제로헝거(Zero Waste, Zero Hunger)’ 캠페인을 지속 실천해 왔다. 

 올해는 한국농어촌공사,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 한국전력거래소,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한국인터넷진흥원 등 광주전남혁신도시 5개 공공기관이 캠페인에 동참하여 지역 내 환경경영과 사회적책임 실천에 함께 했다.
 
 캠페인을 통해 공동으로 마련된 기부금은 WFP를 통해 전 세계 굶주리는 인구를 지원하는 기아퇴치기금으로 운용될 예정이다. 한편, 공사는 제로웨이스트 캠페인을 기반으로 하는 먹거리 소비 부문 탄소 저감뿐만 아니라 생산과 유통 부문까지 아우르는 저탄소 식생활 문화 확산을 위한 ‘코리아 그린푸드 데이’ 캠페인을 지난 9월 선포한 이래 대국민 확산에 나서고 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김춘진 사장은 “개인과 기관의 먹거리 탄소중립을 위한 작지만 착한 실천이 모여 사람을 살리고 지구를 살릴 수 있다”며, “우리가 함께하는 노력이 지역상생과 환경경영의 큰 발걸음이 되도록 기관 간 협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김경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