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친환경매거진)
 
작성일 : 22-02-18 14:30
매주 화요일, 현장 영농컨설팅 신청하세요
 글쓴이 : 김경호 (58.♡.80.182)
조회 : 152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 서귀포농업기술센터(소장 문선희)는 농업현장 지도활동 강화를 위해 매주 화요일 「농업현장 정보공유의 날」을 운영한다.
남원과 서귀포 동지역은 감귤 위주의 재배지로 3월부터 본격적인 영농활동이 시작되며, 농업인들은 영농, 유통, 재배기술에 대한 관심이 높다.
하지만 지난해 코로나19로 감귤 품목별 재배기술 교육이 집합 위주가 아닌 소규모 및 비대면으로 이뤄지면서 농업인들이 현장 정보교류에 어려움을 겪었다. 
서귀포농업기술센터는 매주 화요일을 ‘농업현장 정보공유의 날’로 지정하고 전문지도사를 4조 15명으로 편성했다. 이들은 마을 단위 농업현장을 찾아 1:1 맞춤형 현장 서비스 등 농업정보를 제공하고 현장중심의 대화행정에 나선다.
주요 활동으로는 ▲최근 영농정보 자료 및 유통정보 제공 ▲우수 영농사례 수집 ▲영농현장 문제점 파악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 등을 청취한 후 컨설팅을 지원할 예정이다. 
농업현장 정보공유의 날을 통해 영농상담을 받고자 하는 농업인은 사전 전화 접수(☎760-7811~3) 후 현장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강경안 농촌지도팀장은 “농업현장에서 농업인과 소통하며 농업정보를 공유하고 농업인 애로사항을 적극 해결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김경호